티스토리 뷰
바르는 리쥬란힐러라고도 불리며 식물유래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파이토 재생크림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파이토신 재생크림과 그 효과를 높이는 방법 및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잘 참고하시고 자신에게 맞을 것 같으면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파이토신 재생크림과 효과
파이토신은 영양과 탄력을 높여주어 피부 건강을 지켜주고 촉촉함과 광채까지 덤으로 도와준다는 화장품이에요. 워낙 재생과 진정효과 그리고 항염효과에 좋기 때문에 요즘 각광받고 있는데 미백과 보습에도 좋아서 많은 분들이 사랑하고 있답니다.
특히, 여드름 피부인 분들이 집에서 홈케어로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연예인 이미주 님이 사용하면서 데일리로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사용할 정도로 애정한다고 하여 유명해졌죠.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연어의 PDRN이 있는데 인체 배양조직과 구조가 같아서 피부 미용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성분이고 저도 이 성분을 가지고 MTS를 하면서 탄력과 재생에 도움을 많이 받았죠.
효과 높이는 방법
사실 파이토신 재생크림 하나만 사용해서 효과가 드라마틱하게 나온다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물론 진정이나 재생효과는 좋지만 메이크업 대용으로 사용될 만큼 커버력이 있다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알아보니 그 효과는 생각보다 미미하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고요.
그래서 찾아봤는데, 파이토신 크림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른 재생크림과 섞어서 사용하면 좋다고 해요. 그래야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보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이며 피부가 엄청 좋아진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건조가 심한 경우 단독으로 바르면 오히려 건조증이 생길 수 있는 부작용도 있으니 피부의 기초공사를 먼저 해주기 위해 건조에 도움을 주는 크림이나 재생크림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부작용
가장 큰 부작용으로는 모공이 막혀서 생기는 트러블이랍니다.
또한, 피부건조증이 생기거나 따가움 또는 가려움증을 유발하기도 해요. 부작용이 생겼을 때는 즉각 사용을 중지하고 미온수로 피부를 씻어내 준 뒤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화장품을 발라주어야 해요.
그런 다음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고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을 권하고 있어요.
주의사항
1. 알레르기 반응이 높은 사람이나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사람은 주의할 것
왜냐하면 식물성 추출물 때문에 알레르기 접촉성 피부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래요.
2. 상처부위에는 사용하지 말 것
3. 직사광선을 주의하라 것
파이토신을 바르고 나서 햇빛에 쏘이면 붉은 반점이 생기거나 붓는 부작용이 생기기도 한다고 해요.
요즘은 광고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혹하는 마음에 일단 질러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신의 피부와 잘 맞는 화장품이 있듯이 파이토 화장품도 그런 것 같아요. 생각보다 금액대도 높아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잘 알아보시고 피부에 좋은 선택을 하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