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라질리언 제모는 위생을 위해서나 미용 관리를 위해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많이 하는 추세이죠. 지저분하지 않은 깔끔한 인상을 주고 상태에 대한 매너를 위해 시도하는 브라질리언 레이저 제모와 제모기에 대해 알아볼게요.
브라질리언 제모 이유
1. 각종 땀과 노폐물로 청결관리가 가능
2. 제모를 통해 세균 발생을 줄이고 염증을 예방하여 건강 유지
3. 불쾌한 냄새를 없애 신체활동에 자신감을 줌
4. 스포츠 활동을 함에 있어 편함
피부과 레이저 제모기
피부과에서는 클라리티 2나 아포지플러스와 같은 공중에서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식의 기기를 사용하는데, 이 기기들은 털이 있는 부분만 레이저를 쏘아 모낭과 모근을 파괴하기 때문에 위생적이고, 쿨링시스템을 겸하고 있어 통증을 덜 느끼도록 해준답니다.
참고로 통증이 심하지는 않아 마취하지 않아도 되지만 통증자체가 모낭이 공격받는다는 것을 뜻하는 정상신호이기 때문에 따끔한 통증이 있어야 제모의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10회 정도 진행 시 영구제모가 가능한데, 이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저의 경우 10회를 진행해도 완벽한 제모는 되지 않아 추가 횟수가 필요했는데 횟수를 줄이려고 출력을 높이면 화상을 입을 수 있어서 저출력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라질리언 제모 준비사항
하루 전날 미리 면도를 하고 와야 합니다.
당일에 면도하면 해당 부위에는 레이저가 조사될 수 없고 모낭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와 가격
요즘은 가정용으로도 많은 제품이 나오고 있는데, 이는 레이저가 아닌 IPL을 이용한 방식이랍니다.
보통 피부과 갈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자 가성비가 높은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피부과에서는 IPL 방식으로 브라질리언 제모를 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잘 쓰면 좋지만 잘못 쓰면 화상이나 색소침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가격대는 10만 원 미만부터 30만 원 이상까지 천차만별이니 확실히 가성비가 좋습니다.
레이저 제모 주기
얼굴: 1회/2~3주
겨드랑이: 1회/2주
비키니라인, 팔다리: 1회/3~4주
사후관리
1. 수영장, 사우나 및 입욕 금지 (시술 3일 후부터 가능)
2. 제모 후 털을 뽑아내는 것은 자제
3. 외출 시에는 제모한 부분의 자외선 차단
4. 꾸준한 보습과 진정 관리
5. 레이저 후 자극된 피부에 왁싱을 하면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에 3주 후 진행해야 하며 둘 다 하고 싶다면 차라리 왁싱을 먼저 받고 3주 후 레이저를 받는 것을 추천
6. 족집게는 절대 금물입니다.(색소침착이나 2차 감염 위험)
브라질리언 제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생뿐만 아니라 깔끔한 이미지를 위해 좋은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